목차
2024년 코로나 무료검사 무료백신 비용 증상 격리기간 총정리
방역당국에서 방학. 휴가가 끝나는 8월말부터 코로나 절정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벌써 주위에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는 것을 보니 미리 코로나 검사와 백신, 격리기간에 대해 알아두고 대비하셔야겠습니다.
2024 코로나 검사비용
2024. 5.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가 관심(1단계)로 하향되면서 코로나 검사비가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고위험군 중 유증상자에 한해 지원이 유지되고 일반환자의 검사비는 본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코로나 검사는 PCR검사와 신속항원검사(RAT)가 있습니다.
✅ PCR검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특정 유전자를 증폭하여 검체 내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검사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약 5만원 ~ 6만원 정도입니다.
✅ 신속항원검사(RAT): 특정 항원(단백질) 성분을 검출하여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략 3만원 ~ 4만원 사이 입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보건당국은 코로나 입원 환자수가 증가하면서 10월부터 코로나19 신규 백신(JN.1백신)을 접종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 구매처
자가키트는 편의점, 약국,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약국: 6000~8000원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 대량으로 구매시 1천원대부터 다양하게 구입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증상
코로나19에 감염되면 2~3일에서 최장 2주 정도 잠복기를 거쳤다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주로 무기력감, 37.5도 이상의 고열, 기침, 인후통, 가래, 근육통, 두통, 호흡곤란, 폐렴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코로나 확진시 격리기간
코로나 확진을 받아도 코로나 위기단계가 관심으로 하향되어 격리기간이 없어졌습니다.
직장인이 확진이 되었다면 회사의 지침에 맞게 휴가를 사용해서 쉬어야 합니다.
하지만 학교는 감염에 취약해서 출석이 인정되고 있는 학교가 대부분입니다.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코로나 출결에 관한 규정을 공지해두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는 식습관 7가지
WHO의 권고사항에 참고하면 면역력 향상 및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식습관 7가지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규칙적인 식사와 적정량의 간식 섭취를 한다.
2) 매끼 양질의 단백질(육류, 생선, 콩류, 두부, 계란, 유제품 등) 1~2가지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3) 섬유소,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신선한 채소 및 과일, 가공되지 않은 식품을 충분히 섭취한다.
4) 하루 8~10잔 정도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한다. (이때, 카페인이 과량 포함된 음료, 가당음료 등의 과도한 섭취에 주의한다)
5) 과도한 음주 및 흡연은 면역력 저하와 영양결핍을 유발하므로 피한다.
6) 여럿이 모이는 외식장소를 피하고, 가급적이면 가정에서 조리된 음식을 섭취한다.
7) 손위생을 포함한 개인위생관리에 철저히 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마무리
지금까지 2024 최신에 맞게 코로나 검진, 백신, 격리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염 확산세가 세지고 있으니 미리 자가진단 키트도 구매해 놓으시고 면역력도 챙겨가면서 건강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